반응형

율무 효능, 부작용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율무입니다 :)

 

율무는 벼과의 한해살이풀로 높이는 1~1.5m 정도이며, 한약재로 쓰일 때는 의이인이라고 합니다.
동남아시아가 원산지로, 7월에 잎겨드랑이에서 꽃을 피며, 열매는 타원형 각과입니다.
씨앗을 식용 및 약용으로 사용하는데, 이뇨, 진통, 강장 작용이 있어 부종, 방광결석, 류머티즘에 이용합니다.

 

율무

흑마늘은 생으로 먹기도 하고, 진액이나 환 등의 형태로 가공하여 섭취하기도 합니다.
또한 흑마늘에는 알리신 및 셀레늄, 여러 아미노산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하는 다양한 효능들이 많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율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율무 효능

 

[위장질환 개선]

 

율무에 함유된 여러 성분들이 위장의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어 소화작용을 촉진하는 작용을 함으로써 위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 기능이 개선됨에 따라 위궤양, 위염 등의 위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

 

율무에 함유된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뛰어난 항암작용을 함으로써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이로써 위암, 폐암, 대장암 등의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율무에 함유된 알리신 성분이 혈관 내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함에 따라 고혈압 및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 속에 들어있는 무기질 성분이 칼륨이 혈관 내 나트륨 및 노폐물 배출을 도와줌으로써 혈관건강 증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

 

율무에는 피부의 트러블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코익셀로라이드 성분이 다량 들어있어 피부 트러블은 물론 기미, 주근깨 등의 잡티제거에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보습효과까지 탁월하여 탄력 있는 피부건강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종 제거]

 

율무는 뛰어난 이뇨작용 효과가 있어 체내 염증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능이 있어 염증으로 인한 부종을 제거하고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에 다량 함유된 칼륨 성분 역시 혈관 및 체내 쌓여있는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어 부종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 건강]

 

비타민A의 전구체인 루테인(Lutein)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루테인은 눈의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자외선의 청색광을 흡수해 각막과 망막에 손상을 입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20대 중반이 넘어가면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영양제나 식품으로 채워줘야 합니다.

 

 

 

 

[당뇨 개선]

 

율무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당뇨의 예방 및 증상개선에도 큰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율무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 성분들이 인슐린의 분비 촉진 및 혈당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어 당뇨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뇌 발달]

 

율무는 두뇌에 영양소를 공급해줘서 두뇌 발달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단, 소화기능이 발달되어 있지 않은 아기에게는 6개월 이후부터 볶은 미음부터 시작해 반고형식, 고형식으로 점차 먹이도록 합니다.
율무차나 죽 등으로 조리해서 먹이는 게 좋습니다.

 

 

 

[변비 예방]

 

율무 속 함유된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장내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율무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 또한 장 건강 및 변비 예방에 효과적인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율무는 칼로리가 다소 높기는 하지만, 단백질의 함량이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 생성에 도움을 주어 다어이트 식품으로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는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인 렙틴의 분비량을 촉진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비만예방 및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율무 부작용

임산부에게 율무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율무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면 임산부의 배 안에 태아가 자라는데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율무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맞이꽃 효능, 부작용  (0) 2019.07.17
호박씨 효능, 부작용  (0) 2019.07.17
제비꽃 효능, 부작용  (0) 2019.07.17
흑마늘 효능, 부작용  (0) 2019.07.17
노간주나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