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달맞이꽃 효능, 부작용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달맞이꽃입니다 :)

 

최근 달맞이꽃 오일이 새로운 천연 미용 오일로 여성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은 본래 북미 인디언들이 약초로 활용했던 꽃입니다.
인디언들은 달맞이꽃에 전초를 물에 달여서 피부염이나 종기를 치료하는 데 사용했으며, 기침이나 통증을 멎게 하는 약으로 달여 먹기도 했습니다.
최근에 들어서는 각종 비누와 화장품, 음식, 보충제, 미용 제품에 사용합니다.
또한 갱년기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과 아토피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달맞이꽃은 밝은 노란색을 띠며 꽃이 밤에 달을 맞이하며 피어오르는 톡톡한 습성 때문에 달맞이 꽃이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이 꽃은 레몬을 닮은 향기와 함께 밤에 피어나 정오에 지는 것으로 유명하고, 달맞이꽃 오일은 달맞이꽃에 씨앗에서 짜낸 식물성 오일로 단맛과 노란빛이 특징입니다.
남아메리카 칠레가 원산지인 귀화식물이며 물가, 길가에서 자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달맞이꽃]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맞이꽃 효능

 

[노화 방지]

 

달맞이꽃에 함유된 프로스타글란딘 이라는 성분이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뇨 개선 및 관절염 예방]

 

달맞이꽃은 염증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어 뼈마디 사이의 안쪽 관절의 염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달맞이꽃에 들어있는 감마리놀렌산은 당을 조절하는 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지만 혈관의 관련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혈관 건강]

 

달맞이꽃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감마 리놀렌산 성분이 유해한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돕고, 혈관 내 혈전의 생성을 억제시켜 혈관 건강에 이로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혈행이 개선됨에 따라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의 각종 심혈관 질환들을 예방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피부 건강]

 

달맞이꽃에 풍부한 감마 리놀렌산 성분이 피부 속 염증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이며,  건강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효과가 크다고 하는데요.
아토피를 비롯한 피부염 등의 여러 피부질환 들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달맞이꽃을 달인 물이나 차를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달맞이꽃에 함유된 프로스타글란딘 성분이 지방의 소비를 촉진시키는 작용을 함으로써 비만을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동맥경화 개선 및 혈전증 개선]

 

저밀도 지질단백질은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나쁜 콜레스테롤이고, 고밀도 지질단백질은 동맥경화를 막는 좋은 콜레스테롤입니다.
나쁜 콜레스테롤이 많이 쌓이면 동맥경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우리 몸속의 콜레스테롤 수치의 올바른 균형이 필요합니다.

콜레스테롤 등이 혈관의 내벽에 침착해서 아테롬경화를 일으키고 있는 부분에 부유물이 부착하면 혈관이 좁아지다가 가늘어지고 결국에는 막히게 되는데 이를 혈전이 라고 합니다.
이는 심근경색, 뇌경색, 폐경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달맞이꽃에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로 인해 이러한 병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 기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달맞이꽃에 여러 영양 성분들이 체내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개선시키는 작용을 함에 따라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이나 각종 바이러스 등에 대항하는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데 이로운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여성 건강]

 

달맞이꽃에 감마리놀렌산은 여성 호르몬을 조절하는 효능이 있어서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에 효과가 좋습니다.
임산부들에게 는 입덧을 완화시켜주고 출산 후에 모유도 잘 나오게 도움을 줍니다.
또한 월경 전에 불쾌한 증후군에도 도움이 되며, 월경혈의 양이 많고 긴 증상, 유선증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장기능 강화]

 

달맞이꽃을 말려 가루로 빻아서 기름에 개어 바르거나 생잎을 찧어 상처부위에 올려두면 상처부위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달맞이꽃의 뿌리는 기관지염, 인후염, 감기를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 먹는 방법

달맞이꽃을 그늘에 말려 유리병에 넣어 두었다가 차로 만들어서 마시면 됩니다.
이른 아침의 딴 꽃을 접시에 담아 샐러드로 먹어도 좋습니다.
튀김옷을 입혀서 기름에 살짝 튀겨 아이들 간식으로 주어도 좋습니다.

 


달맞이꽃 부작용

달맞이꽃은 크게 걱정할만한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복용 시 설사, 복통이 발생하거나

장 내에 가스가 차게 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달맞이꽃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꽃 효능, 부작용  (0) 2019.07.17
할미꽃 효능, 부작용  (0) 2019.07.17
호박씨 효능, 부작용  (0) 2019.07.17
율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7
제비꽃 효능, 부작용  (0) 2019.07.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