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뽕나무 효능, 부작용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뽕나무입니다 :)

낙엽 활엽수인 뽕나무는 누에의 먹이로 전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낙엽교목입니다.
뽕나무는 부위마다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부위별로 약성을 알고 드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뽕나무

뽕나무의 다른 이름은 산상, 상근피, 포화, 상백피, 오디나무 등이 있습니다.
뽕나무의 열매를 '오디'라고 하여 술이나 차로 주로 먹습니다.

 

[정보나눔] - 오디 효능, 부작용

 

오디 효능, 부작용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오디입니다 :) 블랙푸드의 대표주자인 오디는 성질은 차가운 편이고 맛은 달고 독은 없습니다.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검은 진주, 과일의 황제라고도 불리는 우리나라 토종 베리류..

linimini.tistory.com


뽕나무는 가새뽕나무, 꾸찌뽕나무, 섬뽕나무 등이 있습니다.

 

[정보나눔] - 꾸지뽕 효능, 부작용

 

꾸지뽕 효능, 부작용

오늘 준비한 포스팅 주제는 바로 꾸지뽕입니다 :) 꾸지뽕의 열매, 잎, 줄기껍질, 가지, 뿌리 모든 부분이 한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꾸지뽕은 예로부터 "성질이 따뜻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어 여성들의 질환에..

linimini.tistory.com


가새뽕나무는 산뽕나무보다 잎이 더 갈라졌고, 섬뽕나무는 울릉도에서 자생하는 뽕나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뽕나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뽕나무의 부위별 효능

 

[뽕나무 효능]

 

뽕나무에는 칼슘, 철분, 비타민, 카르테노이드, 미네랄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에서 자라는 산뽕나무에는 최고의 항암버섯인 뽕나무 상황버섯이 달려있는데, 구하기 어려워 발견하기가 쉽지 않지만 항산화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혈관질환, 심장질환, 간장질환, 등을 치료해주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뽕나무 가지]

 

뽕나무 가지는 성질이 평한 약재로 상지라 불리며 체내에 필요치 않은 체액을 배출해 무릎이나 관절을 편안하게 해 주고 몸의 붓기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뽕나무 잎]

 

뽕나무 잎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약재로 두통이나 편두통, 안구 출혈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며,
천연항염증을 가진 해열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뽕나무 열매]

 

뽕나무 열매인 오디에는 카로틴, 비타민E, 안토시아닌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들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암을 예방해주고 노화를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오디에는 데옥시노지리마이신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성분이 당분을 분해하고 효소를 억제해 주어 당뇨병 치료에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천연 당분인 오디는 당뇨환자들에게 당분 섭취를 해주는 좋은 열매입니다.
또한 오디를 먹으면 머리가 검어지게 되고 불면증, 빈혈, 고혈압을 치료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변비를 개선시켜 주어 천연 변비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뽕나무 뿌리]

 

뽕나무 뿌리는 단맛이 나며 차가운 성질을 가진 약재로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데, 동의보감에서는 뽕나무 뿌리를 상백피라 부릅니다.
상백피는 폐 속의 수기를 없애주기 때문에 폐질환, 기관지염, 헛기침, 천식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오줌을 잘 나게 하는 이뇨작용과 기침을 하면서 피를 뱉는 것을 낫게 해 주고 대소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주고 부종을 낫게 하며, 담을 삭히고 갈증을 멈추게 합니다.

 

 


뽕나무 부작용

뽕나무 열매인 오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가운 분들과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

과다 섭취하게 되면 설사나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조금씩 드시면 좋은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뽕나무

 

여러분들께 추천드립니다 :)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정보나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리나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4
생강나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4
산뽕나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3
참가시나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3
물푸레나무 효능, 부작용  (0) 2019.07.1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