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존F. 케네디, 아폴로 달 착륙 계획을 세운 미국 대통령, 저격범, 암살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존F. 케네디
입니다 :)

 

존F. 케네디, 아폴로 달 착륙 계획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존F. 케네디, 아폴로 달 착륙 계획을 세운 미국 대통령

 

생몰년 : 1917~1963년 
국    적 : 미국 
출생지 : 메사추세츠주 브루클린
성    격 : 과단성, 낙관적, 완강함 
신    분 : 정치가 
가    정 : 명문가 출신, 부친은 백만장자이며 어머니는 보스턴 사장의 딸임 

조지프 케네디 부부는 아홉 명의 자녀를 두었는데 존 피츠제럴드 케네디는 차남으로 태어났다. 
부유한 가정환경은 그에게 훌륭한 교육 환경을 제공해 주었으나 어릴 적 케네디의 성적은 썩 좋지만은 않았다. 
1935년, 케네디의 아버지는 그를 런던경제대학교에 보내 공부하게 했으나 얼마 후 황달에 걸려 학업을 멈추고 돌아와야 했다. 
건강을 회복한 후 그는 미국 프린스턴 대학에 들어갔지만 얼마 후 다시 황달에 걸려 학업을 그만두어야 했다. 후에 그는 다시 하버드대학에 들어갔다. 
1939년, 케네디는 유럽으로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주 영국 대사인 아버지 덕분에 수많은 유럽 각계의 유명 인사들을 만날 수 있었다. 

미국으로 돌아온 후 케네디는 《뮌헨의 타협》이란 제목으로 졸업논문을 써서 영국이 당시 파시즘 독일과 이탈리아에 대해 유화 정책을 편 원인을 분석했다. 
논문은 각계의 호평을 얻었고 그 후 《영국은 왜 잠자고 있었나》라는 이름으로 책을 출판했다. 
1940년 케네디는 우수한 성적으로 하버드를 졸업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케네디는 미국 해군에 들어갔다. 
그는 1943년 3월 어뢰정 중위 함장으로 임명되어 태평양의 솔로몬 군도에서 근무했다. 
8월의 2차 세계대전에서 그가 지휘한 어뢰정이 일본의 구축함과 충돌해 침몰하게 되었다. 
그때 케네디는 생존자 11명을 인솔해 위기로부터 잘 빠져나와 훈장을 받기도 했다. 
1945년 케네디는 퇴역한 후 신문기자로 잠시 일했다. 
1946년 그는 아버지의 지지를 얻어 국회 하원의원 경선에 나갔고 단번에 당선되었다. 
당시 그의 나이 스물아홉 살이었다. 1952년 그는 상원의원이 되었고 두 차례 연임했다. 

1960년, 케네디는 대통령 총선에 참여해 극렬한 경쟁 끝에 민주당 대통령 입후보자가 되었다. 
그의 상대는 공화당의 R. M, 닉슨이었다. 
케네디는 4차례의 텔레비전 토론을 통해 자신의 유머와 기지, 자신감을 발휘해 국민들의 신임을 얻었다. 
결국 그는 닉슨을 누르고 승리하여 20세기에 탄생한 최초의 미국 대통령이 되었다. 

케네디는 집권한 후 내정 면에서 수많은 계획들을 제기했다. 
'도시 주택 조건 개선', '교육 발전', '농업 지지', '종족 멸시 반대', '흑인에게도 평등과 권리를 주자'는 것 등이었다. 
케네디는 '실력으로 평화를 구하자' 고 외치며, 미국이 첨단 무기 개발과 지역 통제 등 여러 방면에서 초강대국의 위치에 올라설 수 있도록 힘껏 노력했다. 
케네디가 대통령으로 재임하는 동안 다음과 같은 세계 주요 외교 군사 사건들이 발생했다.


1961년 4월, 미국 중앙정보국이 훈련하고 지휘한 고용군 비행기와 군함의 엄호 하에 쿠바를 침공했으나 전군이 전멸, 
'특종 전쟁' 계획, 베트남에서의 군사 행동 확대, 
1962년 '쿠바 미사일 사건 중 소련이 쿠바에 배치한 미사일 기지를 철거하도록 후루시초프와 협상'


1963년 11월 22일, 케네디는 부인 재클린과 함께 텍사스수 댈러스시에서 자동차 퍼레이드를 하던 중에 저격범의 권총 습격을 받아 46세의 나이로 운명을 달리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