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처 수상, Margaret Hilda Thatcher, '철의 여인'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대처 수상
입니다 :)

 

대처 수상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대처 수상, 철의 여인

 

생몰년 : 1925년 
국    적 : 영국 
출생지 : 영국 랭커셔주 그랜덤 
성    격 : 의지가 굳고 고집이 셈, 경쟁을 좋아함 
신    분 : 정치가 
가    정 : 부친은 그랜덤 시장이었고 모친은 재봉사였음 

마가렛 대처의 원명은 마가렛 로버츠였다. 
그녀는 1925년 10월 13일, 자신의 집인 잡화점 2층에서 태어났다. 
그녀에게는 네 살 많은 언니가 하나 있었다. 마가렛의 집은 오랫동안 가정 형편이 그다지 좋지 못했다. 
그녀의 집은 2층집이었는데 1층은 가게였고 2층에는 가족들의 침실이 있었다. 
마가렛은 다섯 살 때 초등학교에 입학했고 열한 살 때 케스트벤(Kesteven)과 그랜덤 여자 문법학교에 들어갔다. 
마가렛은 다른 학생들보다 우수한 학생은 아니었으나 열심히 노력하여 곧 상위권 성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마가렛은 동급생들 중에서 성숙하고 엄숙했으며 주관이 뚜렷해 행동거지가 분명한 학생이었다. 
학업과 가사일 그리고 교회 활동에 참가하는 것 이외에 마가렛의 가장 큰 취미는 피아노 연주와 라디오 듣기였다. 

1943년 9월, 마가렛은 옥스퍼드대학 서머빌 칼리지에서 화학을 공부했다. 
그녀는 교내의 각종 정치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했고 옥스퍼드대학 보수당학생연합에 가입했다.
대학 3학년 때는 학생연합의 회장을 맡아 최초의 여성 회장이 되었다. 
1947년 대학을 졸업한 후, 마가렛은 몇몇 회사에서 자신의 전공과 관련된 일을 했다. 
1951년 12월 13일, 그녀는 데니스 대처와 결혼함으로써 마가렛 로버츠는 마가렛 대처가 되었다. 
1953년 8월, 대처 부인은 쌍둥이 1남 1녀를 낳았다. 
같은 해 12월, 그녀는 순조롭게 변호사 시험에 합격하며 변호사 생활을 시작했다. 

1959년, 대처 부인은 영국 의회 하원의원에 당선되었다. 
1961년 그녀는 처음으로 정부에서 일하게 되었고 연금과 국민보험부 정무차관을 담당했다. 
그녀의 기세등등하고 세심한 사고가 드러나는 연설은 반대파들마저 그녀를 새롭게 보게 만들었다. 
1970년, 대처 부인은 교육부장관에 임명되어 보수당 역사상 두 번째로 여성 장관이 되었다. 
1975년에는 주 경쟁 대상을 물리치고 보수당 역사상 최초로 여성 당수가 되었다. 
그녀는 얼마 후 '철의 여인'이라는 호칭을 얻게 되었다. 
1979년 5월 4일, 대처 부인은 화이트 홀로 들어가 영국 역사상 최초의 여수상이 되었다. 

대처 수상은 집권 초기에 적극적인 경제 조치를 채택하며 영국의 심각한 경제적 위기를 차츰 극복해 나갔다. 
그녀는 1981년에 영국의 공업 생산액을 2차 세계대전 이후 최고로 올려놓았다. 
아울러 통화 팽창률을 대폭적으로 낮춰 놓았다. 
기타 내정과 외교부문에서 대처 수상은 유럽공동체의 회비 문제, 영소 관계 문제 등에서 강경 태세를 유지했다. 
그녀는 포틀랜드 전쟁에서 탁월한 정치적 역량을 발휘했다. 
대처 수상은 1984년과 1987년 두 차례에 걸쳐 연임에 성공했다. 
그녀는 임기 동안 긴축재정을 실시하고 국유기업의 사유화 정책 등을 실시하여 '대처 부인의 기적'을 낳으며 경제를 안정시켰다. 

대처 수상은 임기 기간 중 자랑스러운 성과를 많이 이루어 냈지만 모순 또한 적지 않았다. 
1990년 11월, 대처 수상은 11년간 함께 했던 수상 자리를 아쉽게 내놓으며 자신의 정치생애를 마감했다. 
1992년 6월, 대처 부인은 남작 작위를 받고 귀족회의인 상원의원으로 활동을 재개했다. 
1993년 5월, 그녀는 윌리엄&메리 칼리지의 21대 명예총장이 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