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릴린 먼로, 매력의 화신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마를린 먼로
입니다 :)

 

마릴린 먼로, 매력의 화신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마릴린 먼로, 매력의 화신

 

생몰년  : 1926~1962년  
국    적  : 미국 
출생지  : 로스앤젤레스 
성     격 : 다정다감, 선량, 신경질적 
신     분 : 영화배우 
가     정 : 그녀의 어머니는 심각한 정신질환을 앓았음 

마릴린 먼로의 본명은 노마 진 베이커이다. 
그녀의 아버지는 먼로가 태어나기도 전에 두 모녀를 떠났고, 어머니는 폭음과 정신질환으로 그녀에게 난폭하게 대했다. 
그녀는 마땅히 받아야 할 부모의 따뜻한 정을 받지 못했기에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야 했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다른 집에서 살았으며 심지어는 고아원이나 수용소에서도 지냈다. 
1941년, 먼로는 캘리포니아로 갔는데 1년 후인 16살 되던 해에 자신보다 4살이 많은 제임스 도허티와 결혼했다. 
1944년, 도허티는 2차 세계대전으로 군에 입대했다. 
그는 얼마 후 그녀의 새로운 직업을 이유로 그녀에게 이혼을 제기했다. 
먼로의 새로운 직업이란 군수품 생산라인에서 사진 모델로 일하는 것이었다. 

1946년, 먼로는 20세기 폭스사 사장의 눈에 띄어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게 되었다. 
그때부터 그녀의 예명은 마릴린 먼로가 되었다. 
1947년, 그녀는 《위험한 시대》로 은막에 데뷔했다. 
곧이어 《혜성 미녀》(1950년)와 《아스팔트 정글》(1950년)에서 조연을 맡게 되었다. 
그 후 베티 데이비스 등의 대스타와 함께 《이브의 모든 것》에 출연했다. 
이 영화에서는 비록 짧은 단역을 맡았지만 그녀의 천진하고 사심 없는 연기는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1953년은 마릴린의 인생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 볼 수 있다. 
그녀는 영화 《나이아가라》에서 처음으로 주연을 맡게 되었는데, 영화가 상영된 후 그녀는 일약 최고의 스타덤에 올랐다. 
인기가 한창이던 때 마릴린이 주연한 작품들은 대부분 희극성을 띤 작품들이었으며 연기한 인물들도 모두 비슷한 유형의 인물들이었다. 
즉, 풍부한 성적 매력과 백치미를 지닌 금발의 미녀 역할 등이다.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1953년),《백만장자와 결혼하기》(1954년), 《7년 만의 외출》(1955년) 등의 영화로 그녀는 그 시대의 가장 유명한 여배우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녀는 다소 무거운 소재를 다룬 영화 등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는데, 스릴러물인 《나이아가라》(1953년)나 서부극인 《돌아오지 않는 강》 및 《버스정류장》(1956년), 《왕자와 무희》(1957년), 《뜨거운 것이 좋아》(1959년) 등이 대표작이다. 
이 작품들에서 먼로는 복잡 다양한 성격의 인물들을 잘 표현해 냈다. 
그녀가 마지막으로 찍은 영화는 《어울리지 않는 사람들》(1960년)이었다. 

먼로는 사랑받고 싶어 하던 여인이었지만 세 번의 결혼에서 실패들 경험했다. 
그녀는 스포츠 스타 그리고 누구나 다 알만한 극작가와 결혼했었다. 
그러나 그녀의 애정사에서 가장 알 수 없는 일은 바로 케네디 형제와의 염문과 또 수만 장에 이르는 그녀의 사진을 찍었던 촬영기사와의 애매한 관계였다. 
케네디 형제와의 스캔들은 한 때 그녀를 미국에서 가장 부러운 여인으로 만들기도 했다. 
그러나 그녀는 죽기 이전까지 이혼했던 스포츠 스타와 재결합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1962년 8월 5일, 먼로는 자신의 아파트에서 자살했다. 
그러나 그녀의 사인(死因)은 지금까지도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는 화젯거리가 되고 있다.


마릴린 먼로의 주옥같은 영화들 

마릴린 먼로는 1946년에 영화계에 뛰어들었는데 모델에서 영화배우가 된 경우로 연기에 대한 기초가 거의 없었다.
그러나 먼로는 겸손한 태도로 열심히 배우며 노력하여 영화계 인사들의 도움을 받게 된다. 
그녀는 16년 동안 30여 편의 영화를 찍었다. 
그 중에서 《아스팔트 정글, 《나이아가라》, 《신사는 금발을 좋아해》, 《7년 만의 외출》,《왕자와 무희》, 《버스정류장》 등은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영화들이다. 
그로써 먼로의 연기도 할리우드의 인정을 받기에 이르며 순식간에 50년대 할리우드에서 가장상 환영받는 여배우가 되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