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탈린, Stalin, 레닌의 후계자

오늘 소개할 인물은 바로
스탈린
입니다 :)

 

스탈린

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스탈린, Stalin, 레닌의 후계자

 

생몰년 : 1879~1953년
국 적 : 구소련
출생지 : 그루지야 고리
성 격 : 강인하고 냉혹함

신 분 : 정치가
가 정 : 평민 가정 출신, 아버지는 잡화 장수였음

스탈린은 마르크스레닌주의자로 소련 인민혁명의 지도자이다. 원래 이름은 이오시프 비사리노비치 주가시빌리이다. 그는 1879년 12월 12일 그루지아 고리에서 잡화장수의 아들로 태어났다. 1894년, 스탈린은 현지의 교회 중학교에 들어가 공부했다. 그는 중학생 시기부터 짜르의 전제정치에 반대하는 혁명 활동을 시작했다. 1898년, 스탈린은 러시아 사회민주노동당에 참가해 혁명과 군중 동원 등의 활동을 벌였다. 1899년, 혁명 활동에 열중한 나머지 그는 퇴학을 당했다. 이때부터 그는 직업 혁명가의 길을 걸었다.


1901년부터 1917년 사이, 스탈린은 일곱 번 체포되어 여섯 번 유배 당했으며, 그 중 5번은 유배지에서 도망쳤다. 그는 짜르의 전제정치에 반대하고 마르크스주의 투쟁을 전파하는 일을 중단하지 않았다. 10월 혁명이 성공하고 스탈린은 레닌이 이끄는 제1기 인민위원회에 참여해 민족 사무 인민위원, 국가 감찰부 인민 위원 등의 직무를 맡았다. 소비에트 초기의 험난한 시기 중, 레닌은 종종 스탈린을 국내외 전쟁에서 중요한 지역으로 보내곤 했다. 1918년, 그는 남부로 가서 식량 조달 업무와 반란 진압 임무를 맡았다. 그는 '붉은 군대'를 이끌고 반란군이 전략적 요충지인 차리친(예카테리나 여왕의 도시)으로 진군해 오는 것을 격파했다. 그가 차리친에서 승리를 거둔 것을 기념해 차리친은 1925년 이름을 스탈린그라드(스탈린의 도시)로 바꾸었다. 1919년, 스탈린은 '붉은 군대'를 지도해 이루어 낸 업적으로 '붉은 기 훈장'을 받았다. 1922년, 스탈린은 당 중앙 총서기에 당선되어 지도당의 일상적인 일을 지도하게 되었다.

 

같은 해 12월, 소비에트 사회주의 공화국 연맹(소련)이 건립되었다. 1924년, 레닌이 죽은 후 스탈린은 소련을 이끌어 사회주의 경제 건설에 힘썼다. 1937년에 소련의 공업 생산액은 유럽 제1위, 세계 2위로 미국을 바짝 추격하기에 이르렀다.


1941년 5월, 스탈린은 소련 인민 위원회 주석이 되었다. 1941년 6월 22일, 독소전쟁이 발발했고 스탈린은 국방 위원회 주석이 되었다. 같은 해 8월, 스탈린은 소련 무장 역량의 최고 통수권자가 되어 소련의 국민을 이끌고 험난한 반침략 전쟁을 펼쳐나갔다. 스탈린은 외교적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다른 반파쇼 역량을 연합해 세계 반파쇼 통일전선을 구축하며 반파쇼 연맹국들과 군사 정치적 행동을 같이 했다. 제2차 세계대전 기간에, 스탈린은 차례로 반파쇼 동맹국들과 테헤란 회의, 얄타 회담 및 포츠담 회담을 열어 반파쇼 전쟁의 승리에 큰 공헌을 했다.


1952년 10월, 스탈린은 소련 중앙 주석단 위원과 중앙 서기직에 당선되었다. 서방과의 '냉전' 중 스탈린은 소련과 동구권 사회주의 진영을 이끌어 서방 자본주의 진영과 대립하였다.


1953년 3월 5일, 스탈린은 병으로 모스크바에서 세상을 떠났다.

반응형

+ Recent posts